알림

나고야 여행 추천 관광지

나고야 여행나고야
나고야에 대한 일본인들의 인식, 평가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조.

이번엔 관광지로서의 나고야의 면모를 살펴보자.
사실 나고야는 쇼핑을 즐기는 여행자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천국과도 같은 곳이다.

쇼핑 명소가 사카에와 나고야역 주변, 단 두곳에 집중되어 있어서 동선이 편하다.
도쿄 오사카 교토에 비해 관광객이 월등히 적어서 쾌적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상품 수가 비교적 많고, 품절일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다.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나고야에도 의외로 볼 것이 충실하다.
그럼 나고야에서 꼭 가 볼만한 관광지를 소개한다.


나고야의 대인기 구루메 스팟! 오오스상점가 大杉通り

나고야 오오스 상점가

나고야 오오스 상점가

오오스 상점가는 약 1200여개에 달하는 점포들이 즐비하게 늘어선 나고야의 대표적인 상점가이다.
여러 장르의 shop, 카페, 음식점, 포장마차, 슈퍼마켓, 게임 센터등 수많은 점포들이 혼잡하게 섞여있어서, 번잡함과 화려함이 오오스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질리지 않고 즐겁게 구경할수 있다.
특히 오오스 상점가는 일본에서는 드물게 먹으면서 이곳 저곳 돌아다니며 구경할수 있는 관광지이다.
싸고 맛있는 길거리 음식이 넘쳐나서 더더욱 즐겁고, 특히 외국인 관광객이 일본이나 나고야의 특산품 선물을 사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교통  지하철 鶴舞線 大須観音駅 2번 출구에서 도보 3분.
        지하철 名城線 上前津 8번 출구에서 도보 약 2분.


일본 성곽 국보 제1호 나고야성

나고야성

나고야성

천하통일의 대업을 이룬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명령으로 1610년에 축성이 시작된 나고야성.
지붕에 거대한 킹샤치(금으로 만든 샤치)를 얹은 천수각은 나고야의 심볼이기도 하다.
전쟁에 의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지만, 남겨진 문화재를 기반으로 상당부분 복원되었다.
그중에서도 도노사마(성주)가 생활했던 장소인 혼마루고텐은 막대한 자금과 시간을 투자해 충실히 복원되어 있다.

나고야성 혼마루고텐

나고야성 혼마루고텐

나고야성 혼마루고텐

나고야성 혼마루고텐

일찌기 나고야성은 일본을 통치했던 도쿠가와家의 권력의 상징이었지만, 지금은 관광지로써 번창하고 있다.
나고야성 공식 홈페이지

교통  지하철 名城線 市役所駅(나고야 시청역) 7번 출구에서 도보 5분


돌고래쇼를 볼 수 있는 일본 최대급 수족관 나고야항 수족관

나고야항 수족관, 돌고래 쇼

나고야항 수족관

일본은 섬나라답게 수족관이 정말 많다. 그 중에서도 전국 수족관 랭킹에서 늘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나고야항 수족관은 특히 고래쇼가 인기. 관람객수가 연간 200만명에 이르고, 비록 최신시설은 아니지만, 연면적으로는 일본 최대급의 수족관이다. 별 기대없이 갔다가 너무 재미있었던 기억이 있다. 특히 지금은 정말 보기 힘든 돌고래쇼는 정말 감동 그 자체였다. 갖가지 해양 생물이 약 500종 5000여마리가 전시되어 있다.

나고야항 수족관 홈페이지

교통편  지하철 名港線 名古屋港駅 3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세계 최대의 돔 프라네타리움에서 밤하늘의 별을 체험! 나고야시 과학관

나고야시 과학관

나고야시 과학관

나고야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다. 전시실과 프라네타리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뭐니뭐니해도 압권은 거대한 규모와 최신기술로 만들어진 세계 최대규모의 프라네타리움이다. 음향시설, 투영기기, 의자등 모두 최상급 시설로 만족감이 높다. -30도의 기온을 체험할수 있는 극한 라보등 여러가지 체험관도 즐겁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시간이 된다면 꼭 한번 가보기를 권한다.

나고야시 과학관 공식 홈페이지

교통편 지하철 東山線히가시야마선・鶴舞線츠루마이선「伏見駅」후시미역 4・5번 출구에서 도보 5분.


멋진 카페,상점가가 공원과 어우러진 히사야 오오토오리 공원・미라이 타워

나고야 히사야 오오토오리 공원

나고야 히사야 오오토오리 공원 테레비탑

히사야 오오토오리 공원은 2020년 9월에 리뉴얼 오픈한 나고야의 센트럴 파크이다.
나고야의 중심 번화가 사카에, 나고야 테레비탑, 오아시스 21등 주변에 볼거리도 많다.
총 연장 약 1키로미터에 달하는 긴 공원이다.
아래 사진처럼 잔디가 펼쳐진 넓은 공원에서는 코스프레, 비어 축제등 각종 이벤트가 펼쳐진다.
테레비탑 주변에는 40여개에 달하는 멋진 점포들이 늘어서 있어서 특히 여성들과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나고야 테레비탑이 MIRAI TOWER로 새단장을 해서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
나고야시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전망대와 호텔이 들어서 있다. 호텔이 있는 전망 타워로는 세계 최초라고. 교통, 관광, 쇼핑의 요지이기때문에 나고야 여행에는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다.

나고야 히사야 오오토오리 공원

나고야 히사야 오오토오리 공원

미라이타워 공식 홈페이지

교통편  지하철 名城線・桜通線「久屋大通」역에서 도보 1분
지하철 名城線・東山線「栄」역에서 도보 8분


나고야 맛집이 한 곳에 집결! 나고야성 城下町 킹샤치 요코초

나고야성 킹샤치 요코쵸

나고야성 킹샤치 요코쵸

나고야성 킹샤치 요코쵸

나고야성 킹샤치 요코쵸

나고야성 정문 앞과 동문 앞에 위치한  전통과 정통(伝統と正統)이라는 모토로 지어진 식당가.
그래서 건물들이 모두 일본식 전통 가옥으로 통일되어있다.
더욱이 이곳에 모인 식당들은 야바톤, 스키모토등 모두 나고야에서 인정받은 노포들 뿐이라, 어느 집에 들어가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킹샤치 요코초 공식 홈 페이지


사육 종류수 일본 제일의 히가시야마 동물원 東山動物園

히가시야마 동물원

히가시야마 동물원

1937년에 개원한 유서깊은 동물원으로 연간 방문객 240만명의 일본 최대 동물원.
드넓은 부지에 볼거리도 많고, 입장료도 어른 500엔으로 저렴해서, 아이들과 함께라면 강추.
위치도 나고야 시내에 있어서 멀지않다.
매주 월요일 휴관에 오후 4시 반까지 영업하기때문에 오전에 가는걸 추천.

나고야 히가시야마 동물원

나고야 히가시야마 동물원

히가시야마 동물원의 심볼인 핸섬 고릴라 샤바니군과 코알라.

나고야 히가시야마 동물원

나고야 히가시야마 동물원

히가시야마 동물원 공식 홈페이지

교통편 지하철 東山線「東山公園」역 3번 출구에서 도보 3분


나고야역 초고층빌딩 220미터 전망대 쇼핑천국 밋도란도 스퀘어

나고야 밋도란드 스퀘어

나고야 밋도란드 스퀘어

밋도란도 스퀘어는 나고야역 옆에 위치한 높이 247미터의 복합형 상업빌딩으로, 고급 브랜드숍과 음식점, 도요타 자동차 쇼룸,영화관등이 입주해있다. 또한 220미터의 44층에 전망대가 있어서 나고야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밋도란드 스퀘어 주변의 나고야역 에리어는 각종 백화점및 명품점, 고급 셀렉트숍들이 모여 있어서 쇼핑을 목적으로 나고야를 찾는 여행객들에게는 최상의 선택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나고야역 건너편에 위치한 나고야의 랜드마크, 나고야빌딩이 올해 신축 리오픈을 해서 나고야역 주변은 명실상부한 나고야의 핫 플레이스가 되었다.


나고야는 관광지로서는 그닥 지명도가 높지 않은것이 사실이지만, 근년들어 관광객 유입이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간사이 지방인 교토까지 신칸센으로 한시간밖에 안걸리는 일본 중부의 핵심도시로 마치 한국의 대전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할까? 아무튼 나고야에도 조금 더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나고야 여행지중 추천할 만한 장소들을 소개해 봤다.

참고로 지브리 파크는 추후에 따로 작성할 마음으로 이번엔 포함하지 않았다.

 

댓글

제목과 URL을 복사했습니다